본문 바로가기
⑭정보/ⓕ화장

나에게 어울리는 'Personal Color' 찾기!!!

by →다솜네텃밭 2018. 8. 13.

안녕하세요. 여우   입니다.

 

여우님들은 옷을 살때 그리고 메이크업을 할때 어떤 기준으로 컬러를 선택하시나요?

 

요즘은 화려하고 선명한 컬러가 트랜드이다보니

나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색을 선택하기에 어려움을 느낄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은 엄연히 다르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각자 가지고 있는 신체의 색(피부톤, 눈동자, 머리카락 등)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생기있고 활기차 보이게 만들어 주는 컬러를 '어울리는 색' 즉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라고 말합니다.

 

 

 

♥ 퍼스널 컬러의 효과 ♥

 

-피부가 밝고 투명, 깨끗하게 보인다.

-다크서클, 팔자주름, 기미를 보완시켜 건강해보인다.

-동안 및 호감 이미지를 연출, 자신감이 생긴다.

-성실하고 품위있고 청결하게 보인다.

 

 

자신의 분위기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의 선택은 자신을 더욱 빛내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나를 더욱 돋보이게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는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 나만의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 찾기!!

 

 

1. 나는 웜(warm)톤일까... 쿨(cool)톤일까..... ??

 

여우라면 대부분 웜톤과 쿨톤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봄, 가을은 따뜻한 색인 웜톤, 여름, 겨울은 차가운 색 쿨톤으로 분류합니다.

 

피부가 하얗거나 까맣고 전체적인 베이스가 붉은 피부

머리카락과 눈동자가 푸른빛이 돌거나 검정색에 가깝다면 쿨톤으로,


애매모호한 피부톤에 전체적인 베이스가 노란빛 피부,

머리카락과 눈동자가 갈색에 가까우면 웜톤으로 보시면 됩니다.

  

 

[웜(warm)톤 or 쿨(cool)톤 자가진단법]

 

 

 

 

 

아래의 색상판에 양손을 각각 얹고, 두 색상 중 손이 더 생기있고 화사해 보이는 쪽을 선택!!

왼쪽과 오른쪽 손을 바꿔서 올려본 자신의 피부색이 생기있어 보이는 쪽이 자신의 타입입니다.

 

 

웜톤(warm)은 오렌지, 브라운, 그린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 사람들이며, 대표적인 웜톤 연예인은 '이효리'입니다.

액세사리는 골드계열, 아이섀도는 골드, 샴페인, 톤 다운 된 브라운, 오렌지 계열이 잘 어울립니다.

 

눈가는 골드, 볼은 살짝 붉은끼가 도는 치크, 입술은 오렌지계열 혹은 피치계열 립스틱이 잘 어울리며,

 

햇빝에 장시간 있으면 피부가 잘 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까무잡잡한 피부를 활용해 섹시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

 

검은 머리색보다는 적당한 블리치나 염색이 들어간 헤어스타일, 밋밋한 화장보다는 눈매를 강조한 화장이 돋보일 수 있으며,

 

요즘 트랜드인 그린, 주황계열의 형광색이 잘 어울릴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쿨(cool)톤은 전체적으로 희고 투명한 피부를 갖고 있으며, 골드보다는 실버계열 악세사리가 어울리며,

대표적인 쿨톤 연예인은 '이영애'입니다.

 

입술은 핑크색계열, 아이섀도는 핑크 혹은 퍼플계열이 잘 어울리며,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면 빨갛게 익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피부가 흰 서양인이 쿨톤~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하얀 피부와 매치가 잘 되는 붉은색 립스틱 혹은 매니큐어를 활용하며,

 

흰색티셔츠는 쿨톤의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청순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입니다.

 

 

 

2. '퍼스널 컬러'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네가지 타입으로 구분!!

 

 

▷봄(Spring) 타입

 

-캐쥬얼, 엑티브, 귀여움, 활발함

 

-피치빛의 베이지 피부색, 투명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으며,

혈색 좋은 핑크 빛이 도는 볼, 반짝반짝 생기 넘치는 밝은 갈색 눈동자,

찰랑찰랑 윤기나는 밝은 갈색의 머릿결을 가진 발랄한 인상을 지니고 있는 사랑스러운 타입.

 

-비비드 톤과 파스텔 톤으로 이루어진 컬러풀한 봄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자연의 컬러가 어울리며,

명도와 채도가 높은 색, 선명한 컬러가 잘 어울리며, 다크한 색 혹은 수수한 색은 얼굴색을 어둡게 만든다.


 


 
 
▷여름(Summer) 타입

 

-심플, 로맨틱, 여성스러움, 엘레강스


 

-밝은 블루 베이스 피부색, 혈색 좋은 핑크빛 피부톤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결이 매끈하지만, 얇고 예민하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그레이 눈동자와 눈썹 그리고 다크브라운을 띄는 부시시한 머릿결을 가지고 있는
지적이고 세련되며 우아한 인상을 지니고 있는 타입.

 

-스모키 혹은 파스텔 컬러로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되, 지나치게 강한 대비 혹은 화려한 것은 피한다.

그레이 계열과 파스텔 컬러가 어울리며, 선명한 색은 피하고 우아한 색을 기본으로 한다.

스마트하고 세련된 멋을 강조하는 블루톤으로 스타일링을 하되, 무거운 블루보다는 바다색 혹은 하늘색을 선택한다.


 

 

 


▷가을(Autumn) 타입


-스포티, 클레식, 네츄럴

 

-피부색은 보통이거나, 약간 어두운 옐로우 베이스로 오렌지 계열의 핑크빛 볼,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

깊고 짙은 갈색눈동자를 가지고 있어 차분하고 믿음직스러운 그윽함이 있고, 굵고 윤기 없는 갈색빛 머릿결을 가지고 있다.

 

-가을의 낙엽, 과실, 나무의 이미지 같은  깊고 수수한 컬러가 어울리는 타입으로,
노란색보다는 짙은 브라운을 담고 있는 그룹으로 차분하면서 깊고 강한, 고급스럽고 편안한 컬러들이 주를 이룬다.

 

 

-차분한 색으로 오히려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 시크한 색조의 중간색이 잘 어울린다.

 


 

 

 

 

▷겨울(Winter) 타입


-럭셔리, 모던, 차가움, 도시적 카리스마

 

-창백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고 있거나, 아주 검거나 혹은 아주 노란 확실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다.

푸른기가 있는 핑크빛 볼, 흰자와 검은자의 경계가 깨끗하고 눈썹이 두껍고 진하며,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갈색머리 혹은 흑색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시선을 끄는 포인트 컬러를 선택!! 확실한 색이 잘 어울리며 옅은 색이나 수수한 색을 입으면 흐릿한 인상을 준다.
선명하고 강하거나 여린 파란색, 흰색, 검정을 내포하고 있는 차갑고 강렬한 컬러의 그룹이다.


-모던하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느끼게 하며, 개성과 카리스마 강한 인상을 갖고 있는 겨울타입은

차가운 눈, 무채색, 비비드 톤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지금까지 나에게 어울리는 색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예뻐 보여서 산 옷이지만 나와는 어울리지 않아 실패한 경험은 여우님들 모두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나에게 어울리는 색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색을 선택해서 실패한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는 컬러 진단을 통해서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스타일링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웜톤으로, '퍼스널 컬러' 진단결과 가을, 여름, 봄, 겨울 순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미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즘,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나만의 퍼스널 컬러'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각자의 개성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해

'나다운....  나스러운....'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