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①텃밭상식및 정보/ⓑ고추

[채소] 과채류에 대하여

by →다솜네텃밭 2018. 8. 11.

1.호박에토마토톤을잘못처리하여새잎이나오지않는다면토마토톤을처리한줄기의아래부분마디에서정상적인곁가지가나오면그것으로대체하여한줄기로키우는것이좋습니다.그리고비료분이너무많으면열매가잘맺히지않고호박이떨어지는문제가발생될수있으므로호박의영양상태를보아서적절하게시비해야합니다

2.오이가정식한지10일정도라면아직뿌리가충분히자라지못하여열매를키우기가어려워떨어지는것으로판단됩니다.아직은웃거름을주는시기가빠르므로완전히활착후오이를수확한후에상태를보아서웃거름을주어야합니다.토양에거름성분이너무많아도오이가떨어지므로웃거름을조심해서주어야합니다.


3.고추를1개월이상수확하셨다면그동안웃거름을한번쯤주셨어야할것으로판단됩니다.일부포기에서순멋이현상이나온다면영양분이적거나충해에의한피해일가능성이있습니다.웃거름을한번도주지않았다면요소와가리질비료를적당량(10a당요소6kg,염화가리4kg)시용하시기바랍니다.또한웃거름을주셨다면고온과영양과다에의해서뿌리발육이좋지않아양분이부족되는현상처럼나타날수있으니추비하는데참고하시기바랍니다.

4.가지의꽃눈이형성되지않는원인이혹시경엽이너무무성하여그런지모르겠습니다.가지는경엽이너무무성하면단화주화가되거나과실이돌가지로변합니다,따라서시비를중단하고토양이다소건조하게관리하면서열매가기형이든돌가지든키워서따내야합니다.

5.해바라기의잎에나타난증상으로보아생장조정제의영향으로나타난증상입니다.제초제중에는생장조정제에의해서잡초를죽이는종류가있어선생님께서주변에제초제를살포하였다면제초제피해로보아야합니다.회복을위해서는물을자주주어제초제성분을흘려내어야합니다.
  

농업기술상담은

전국어디서나

1544-8572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①텃밭상식및 정보 > ⓑ고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풋고추시세 알아보기  (0) 2018.09.10
고추와요소  (0) 2018.08.11
비가 안오면 고추가 매워지나요?  (0) 2018.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