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78

옥수수 곁가지 순치기하다 옥수수 곁가지가 나왔네요. 하나에 보통 두개나옵니다. 많은것은 4개까지도 나왔네요. 곁가지(곁순)을 제거해 주어야 옥수수가 튼실하게 달립니다. #옥수수곁순제거 #옥수수곁가지제거 #옥수수곁순치기 #옥수수곁가지따기 #옥수수기르기 #옥수수키우기 #옥수수재배소식 #옥수수재배정보 #옥수수재배이야기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2020. 5. 22.
호박고구마 1단 (100개) 심었어요 호박고구마 모종을 만든것 중에서 선별해서 15개 심었고요 농협에서 1단 구입하여 100개 심었습니다.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고구마심기 #호박고구마심기 #호박고구마재배소식 #호박고구마재배정보 #호박고구마재배이야기 2020. 5. 22.
대추나무 대목 (산조인) 본밭에 옮겨심다 3개월동안 비닐하우스에서 길러진 대추나무 대목입니다. 간갹은 약 25 cm로 약150개 심었어요. 내년에 접목할 예정입니다. 복조대추와 사과대추을 접목하려합니다. #산조인 #대추나무대목 #대추나무대목기르기 #대추나무대목키우기 #대추나무재배정보 #대추나무대목소식 #대추나무대목이야기 #산조인기르기 #산조인키우기 #산조인재배소식 #산조인재배정보 #산조인재배이야기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2020. 5. 22.
매실 열매가 커가고 있어요 겨울전정을 해준 매실나무입니다. 복잡한것을 단순화하고 정리해주었더니 열매의 상태가 전보다 좋아졌고 크기도 커졌어요. 갯수는 덜 달렸고요. #매실 #매실나무 #매실나무열매 #매실나무정보 #매실나무전정 #매실나무소식 #매실나무이야기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2020. 5. 18.
스치로폼에 고구마 모종 만들기 고구마을 심으려고 스치로폼에 상토을 채우고 고구마 밑부분을 칼로 자르고 상토에 심습니다. 그리고 물을 흠뻑주면서 키우기을 시작했어요. 시기적으로 늦은감은 있지만 경험삼아 여러가지 방법으로, 고구마 모종을 만들어 봅니다. 에 심은 고구마 모종은 일부지만 많이 자랐어요. 완전한 성공은 아니지만 부분적인 성공입니다. 며칠전에 찍은 모습인니다. 지금은 많이 자라서 며칠후에 본밭에 심으려합니다. 고구마 종류는 호박고구마 입니다. #고구마모종만들기 #고구마모종기르기 #고구마모종정보 #고구마모종소식 #고구마모종이야기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 2020. 5. 18.
사과대추 순조로운 성장 모습 사과대추가 새순이 돋고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사과대추 #대추나무 새순 #대추재배 소식 #대추재배정보 #대추재배 이야기 2020. 5. 17.
가시없는 엄나무 재배일지 가시없는 엄나무 5그루 심었는데 모두 살아서 잘 자라네요 * 엄나무 쓰임새 - 엄나무 새순은 봄철 채취 살짝 데처, 무치거나 양념에 드시면 맛과 향이 일품이다. - 엄나무 잎을 음건하여, 쌉쓰름한 맛과 향을 차로 즐길수 있다. - 엄나무 한방백숙,수육 등을 요리할때 사용하면. 부드러운 육질,잡 냄새제거 ​등에 좋고 약성까지 섭취 할수있어 좋다. - 또 엄나무 식혜.엄나무 기름,엄나무 술, 엄나무 생즙 등으로 활용 * 엄나무에 ​얼킨 속담 ​ - 아쉬워 엄나무 말뚝 ​ 뜻 : 무당이 귀신을 좇을 때,​귀신이 물러가지 안으면 무쇠두멍(두멍:물을 담아두고 쓰는 큰가마나 독) 을 씌우고 엄나무 말뚝을 둘러 박겠다고 소리치며, 위협한다. 이는 어떻게 할수가 없을때, 할수 없어 쓰는 수단을 두고 하는 말. ​ - .. 2020. 5. 17.
대추나무 대목 모종 현황(2020.5.17) 접목을 하기위해 대추나무 모종을 만들었어요. 발아률이 5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양호한 것들은 제대로 크고 있네요. 본밭에 심어도 될것같습니다. 내년에는 접목을 할수 있겠어요.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대추나무접목 #대추나무접목만들기 #대추나무대목 #대추나무접목준비 #대추나무모종 #대추나무실생 #대추나무기르기 #대추나무키우기 #대추나무재배소식 #대추나무재배정보 #대추나무재배이야기 2020. 5. 17.
잠두콩 적심(순치기) 하다 작년 12월에 심은 잠두콩 모종이 어느덧 5개월이 되면서, 수확을 할때가 가까워지고 있어요. 시간은 유수와 같이 흐른다더니 그렇네요. 열매는 밑에서부터 달리고 성장해갑니다. 밑에것은 크고 굵어요 위로 갈수록 작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는 적심이에요. 키가 40~50cm정도가 되면 위순을 잘라줍니다. 그래야 알이굵고 튼실한 콩을 많이 수확할수있어요. ​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잠두콩 #누에콩 #건강콩 #월동콩 #건강식품 #웰빙콩 #건강채소 #텃밭채소 #잠두콩적심 #잠두콩 순지르기 #잠두콩순치기 #잠두콩.. 2020. 5. 17.
감자와 고구마의 대표적효능 감자의 대표 효능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스트레스 해소 비타민 C가 풍부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풀어준다. ▼ 위벽 보호 위벽에 막을 만들어 위를 보호하며 위장 질환을 치료, 예방하고 위·십이지장 궤양 등의 통증을 줄인다. ▼ 염분 배출 칼륨이 많아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소금으로 인한 가벼운 고혈압을 예방, 치료한다. ▼ 콜레스테롤 감소 감자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기침 감기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맑게 한다. ▼ 암 예방 & 치료 세균과 발암 물질을 중화시키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날것으로 먹는 게 효과적. ▼ 만성변비 치료 감자의 불소화물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고구마의 대표 효능 ▼ 변비 예방 & 치료 풍부한 식물성 섬유가 장 속의.. 2020. 5. 2.
가시없는 엄나무 놀라운 성장속도 발길이 닿지않는 첩첩산중에서 간혹 본다는 산삼의 전설처럼, 비록 인공재배이기는하지만 가시가 없는 엄나무는 보다 친근감이 있어 보이네요. 가시가 있는 엄나무는 산행을 하면서 간혹보곤합니다. 다루기가 위험하고 다치기 쉽다는 맹점이 있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산물이랍니다. 엄나무는 닭백숙에 넣고 푹 끊여주면 진한 국물이 우러나고, 닭의누린내을 없애주고, 고기의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약재랍니다. 뿌리삽목을 하여 번식을 합니다. 뿌리을 두세마디 정도 잘라서 상토에 심어주고 온도와습도을 맞춰주면 어렵지않게 키워낼수 있어요. #엄나무 #가시없는엄나무 #닭백숙약재 #닭백숙약재 #건강약재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 2020. 5. 2.
죽은줄만 알았던 대추나무 드디어 새싹이트다 2020년 1월과 2월에 심은 대추나무들 땅이 얼지않은 햇볕이 좋은 날을 선택해서 심은 나무들. 숨도멈춰 버린듯한 고요함속에서, 1주일전만해도 마치 죽은줄만 알았던 대추나무들이 오늘 자세히보니 조그만 새싹들이 움트고 있었어요. 감격과 흥분의 순간이었지요. 복조대추와 사과대추 나무들이 드디어 미동을 시작했다는 놀라운 일이 다솜네 텃밭에 새로운 생명의 시작을 , 새로운 역사의 시작임을 알려줍니다. 수많은 과일나무중에서 대추나무을 심고 , 멋지고 알찬 텃밭생활을 영글게 하려는 저의 마음을 명백하게 잘 반영해 주는군요. #대추나무 #복조대추 #사과대추 #출발 #희망 #역사 ​ ​ ​ ​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 2020. 5. 2.
차곡차곡 열매를 맺는 잠두콩 제일 아래에서 부터 순서대로 차곡차곡 굵은 열매를 맺기 시작합니다. 작년 12월에 모종을 심어서 5개월 정도가 되어갑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잠두콩은 겨울을 나는 월동콩입니다. 생명력이 좋고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콩은 아래로 향하지만 잠두콩은 위로 향합니다. 그러다가 익을무렵이면 아래로 향하며 검은색으로 변하지요. 벼도 익을수록 고개을 숙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알이차고 무거워지기 때문입니다. 꽃의 색깔이 두종류인걸 알수 있어요. 하나는 자주색이고 나머지는 흰색입니다. #잠두콩 #월동콩 #건강콩 #잠두콩정보 #잠두콩소식 #잠두콩이야기 ​ ​ ​ ​ ​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 2020. 5. 2.
완두콩 밭에 물을 주다 웃거름을 주고 물을주었어요 비료가 녹으며 땅속에 스며들면 알찬 콩이 달릴겁니다. #완두콩 #완두콩웃거름 #완두콩물주기 #완두콩관수 #완두콩재배정보 #완두콩재배소식 #완두콩재배이야기 ​ ​ ​ ​ ​ ​ ​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2020. 5. 2.
열무가 벌써 먹을때가 됐네요 열무을 모종을 부어서 시험삼아 본밭에 심었었는데, 새벽 냉해 피해을 입은 소수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잘 자랐네요. 조만간 수확을 해서 김치을 담아 먹어도 될듯합니다. 텃밭을 하면서 또다른 묘미가 있네요. 여름에 열무김치에다가 비빔국수을 해먹어도 좋고 물냉면을 먹으면 별미가 됩니다. #열무 #열무김치 #비빔국수 #물냉면 #별식 #맛난요리 #텃밭의묘미 #열무기르기 #열무키우기 #열무재배정보 #열무재배이야기 #열무재배소식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 음식들 ▷다이어트 체크포인트 2020. 5. 2.